새로운 세상을 맞이하기위해 공부합시다

안녕하세요? 뉴미디어팀장 김동현입니다.
 
 
이제 볕이 따스해져옵니다. 봄이 우리 곁에 오려고 준비하나봅니다. 이따금씩 불어오는 바람이 아직 매섭긴 하지만, 오는 봄을 막을 수는 없겠지요. 세상이 바뀌고 있습니다. 봄이 다가오듯 새로운 세상이 우리 곁에 오려고 준비하나봅니다. 새로운 세상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나요? 민중의소리가 새로운 세상을 준비하려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인터넷 강의 이산아카데미입니다.
 
이산아카데미가 준비한 세 개의 강의를 소개해드릴께요. ‘자본론’, ‘심리학’, ‘글쓰기’ 입니다.
 
민중의소리가 인터넷 강의를 만들면서 첫번째로 고민한 강의는 ‘자본론’입니다. 어쩌면 자연스럽고 당연하게 느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박승호 교수님과 ‘자본론 함께 읽기’를 준비하면서 우리가 알고 있던, 혹은 잘못 알고 있던 ‘생각’을 바로잡을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만나는 ‘진짜 자본론 해설’이라고 할까요? ‘자본론’을 아직 읽어보지 않은 분들은 이 강의를 듣고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박 교수님이 쓰신 해설서 ‘자본론 함께 읽기’를 읽으면서 강의를 보시면 훨씬 도움이 될 겁니다. ‘자본론’을 이미 읽어본, 혹은 해설서를 읽었던 분들께도 권합니다. ‘아 이런 의미였어?’라고 무릎을 탁 치게 될 겁니다. 이산아카데미가 자신있게 내놓는 첫번째 강의 ‘자본론 함께 읽기’를 권합니다.
 
 
두번째 강의는 ‘심리연구소 함께’를 이끌고 있는 김태형 소장님의 심리학 강의입니다. 심리학에 대한 관심이 부쩍 커지고 있습니다. 김 소장님은 현실사회, 그 중에서도 정치인들을 심리학적으로 분석해 세간의 관심을 끌기도 했죠. 특히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과 행동을 분석해 정신세계를 파헤치는 인터뷰는 탄핵사태를 맞으면서 다시 회자되었죠. 김 소장님은 ‘심리학을 만든 사람들’ 강의를 통해 흥미위주의 심리학이 아니라 심리학의 발전과정을 차근하게 설명해 줄 겁니다. ‘과학적 심리학’을 경험해보세요.
 
 
소셜미디어 하나쯤 갖고 계시죠? 페이스북이나 블로그에 글을 쓰려고 컴퓨터를 켜놓고 막막했던 경험이 있지 않나요? 맛집소개 글을 쓰려고 할 때도, 여행을 다녀와서 글을 쓰려고 할 때도 뭔가 막막한 느낌이 있지 않았나요? 자기소개서를 쓰는 청춘들은 이 강의를 꼭 들어보세요. 대학교에서 학생들의 자기소개서를 첨삭지도 했던 교수님의 강의입니다. 송현주 교수님은 언론학 박사이며 현직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수업을 하면서 학생들의 자소서도 함께 지도하고 있답니다. 학생이 아니어도 여행글이나 맛집소개글을 위한 강의도 준비돼 있답니다.
 
 
이외에도 급변하는 정세에 맞는 특강들도 준비돼 있습니다. ^^;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진행한 오프라인 특강을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말과 글을 보면 사람이 보인다’ ‘미국 대선 결과 어떻게 볼 것인가?’ ‘쇼핑 카트에 담긴 역사 이야기’‘위기의 한국정치’ ‘헌법을 생각한다’ ‘청산하지 못한 과거사, 그리고 오늘’ 등 5개의 강의입니다.
 
 
이산아카데미는 이제 시작합니다. 야심차게 준비하는 강의가 많습니다. 관심을 두고 많이 지켜봐 주세요! 그리고 듣고 싶은 강의가 있으면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준비하겠습니다. 아직 바람이 찹니다. 건강하세요.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